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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담배 시장 확대 ‘진행형’…높아지는 ‘시장 점유율’
정도균 | 승인 2018.02.18 18:00
전자담배

궐련형 전자담배의 ‘시장 확대’가 진행 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기획재정부는 지난해 12월과 비교해 올해 1월에 팔린 담배 가운데 궐련형 전자담배의 비중이 3.0% 포인트 늘어난 9.1%로 집계됐다고 18일 밝혔다.

궐련형 전자담배의 점유율은 지난해 11월 7.3%에서 12월 6.1%로 낮아졌으나 지난달 다시 높아진 것으로 파악됐다.

이는 흡연자 가운데 일반 담배에서 궐련형 전자담배로 바꾸는 이들이 증가함에 따른 것으로 추정된다.

궐련형 전자담배의 점유율 확대에 대해 기재부는 궐련형 전자담배 판매점 확대 등을 그 원인으로 분석했다.

한편 올해 1월 전체 담배 판매량은 지난해 1월보다 9.1%, 담뱃값 인상 전인 2014년 1월보다는 23.7% 줄어든 것으로 집계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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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도균  tairim1@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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