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영화
'닥터 스트레인지' 이기적인 냉혈한이 공익에 눈뜨면…?[리뷰] 마블의 세계관 이해해야 더 재밌지만, 극강의 비주얼은 인상적
박형준 | 승인 2016.10.26 13:45

마블의 세계관, 두 번째로 구현된 '닥터 스트레인지'

'닥터 스트레인지' ⓒ월트 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닥터 스트레인지'는 마블 코믹스의 유명 작품으로서, 마블의 세계관이 영화로 구현되는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 내에 편입된 영화이다.

올해에는 '캡틴 아메리카: 시빌 워'에 이어 두번째로 개봉하는 작품이다.

베네딕트 컴버배치가 닥터 스트레인지를 맡고, 스콧 데릭슨이 연출한 이 작품은 비교적 복잡한 줄거리 구조를 단순화해가면서 시·공간을 초월한 세계관의 구현을 영화의 핵심 소재로 삼았다. 

천재적인 의사이지만 이기적이고, 직업적 특성을 승부욕의 표현으로 생각하며 오로지 성공하고 이기는 것에만 관심을 두던 스트레인지의 삶이 어떻게 바뀌는지에 대해서도 주목하는 것이 좋다.

아픔은 새로운 삶을 일깨운다

시·공간을 초월하는 새로운 세계와 그 이면의 전쟁을 소재로 한 '닥터 스트레인지'는 주인공 개인의 삶을 주목하면, 나름대로 공익적인 교훈이 도출된다.

앞서 이야기했듯이, 닥터 스트레인지는 이기적이고 성공과 승부에만 관심을 두던 냉혈한이었다. 그랬던 그가 교통사고로 손의 신경이 마비돼 사실상 '죽었다'는 판정을 해도 무리가 아닌 상황을 맞이한다. 

새로운 세계로 나아가는 계기도 그가 이기적이던 시절, 상처를 받았던 사람이 제공했다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 삶은 결국 언제 어디서든 무슨 일이 일어날지 모르는 예측불허의 연속이라는 점에서 흥미롭다.

그리하여 새로운 세계는 철저한 의학의 영역에서 살던 닥터 스트레인지가 꿈에도 생각하지 않았던 영적 세계이며, 차원이 다른 세계이다. 그리고 그곳에도 전쟁이 벌어지고 있었다.

'닥터 스트레인지'의 한 장면 ⓒ월트 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겉으로도 화려한 삶을 살던 닥터 스트레인지는 점점 아무도 주목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알아서도 안 되는 전쟁에 몰두한다. 자신도 모르게, 아무도 모르는 공익의 삶에 헌신하는 것이다. 

인상적인 것은, 차원이 다른 그 세계에도 인간 본연의 감정으로부터 비롯되는 갈등이 있었고, 선과 악이 뚜렷하게 나누어지는 전쟁이 벌어진다는 것. 인간이란 차원을 넘어 결국 비슷한 존재라는 점을 깨닫게 된다.

최강의 비주얼

마블의 거대한 세계관, 그리고 '닥터 스트레인지'의 내용 중 극히 일부만 가져왔기 때문에 이야기는 다소 부실해 보일 수도 있다.

게다가 이야기를 온전히 이해하기 위해서는 마블의 세계관을 어느 정도 숙지하고 와야 하기 때문에, 마블의 작품을 잘 모른다면 어려움이 있을 수도 있다.

'닥터 스트레인지'의 한 장면 ⓒ월트 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하지만 극강의 비주얼과 컴퓨터 그래픽은 감탄사를 연발하게 한다. 그야말로 우리의 시·공간은 언제든지 허무하게 농락당할 수 있다는 착각마저 느끼게 한다. 게다가 독창적 상상력이 돋보이는 세트 구성 또한 시선을 붙잡아두기에 충분하다.

따라서 모든 요소들을 온전히 즐기기 위해서는 '닥터 스트레인지'와 마블의 세계관을 어느 정도 이해하고 영화를 관람할 것을 추천한다. 마성의 세트 구성과 비주얼이 더욱 매력적으로 느껴질 것이다.


- 로디프 트위터(링크 클릭) - http://twitter.com/sharpsharp_news

- 로디프 페이스북(링크 클릭) - http://facebook.com/sharpsharpnewscom

박형준  ctzxpp@gmail.com

<저작권자 © 로디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형준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로디프 소개취재방향로디프 기자윤리강령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로디프  |  서울 강북구 인수봉로73길 23 101호  |  대표전화 : 010-5310-6228  |  등록번호 : 서울 아03821
등록일 : 2015년7월14일  |  발행일 : 2015년8월3일  |  발행인/편집인 : 박형준  |  청소년보호책임자 : 서명원
Copyright © 2020 로디프.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